본문 바로가기
코딩테스트

Day03.반복문 문제(Feat.BufferedReader)

by 또코 공장장 2023. 10. 3.

서론

오늘은 반복문 관련 문제를 풀었다.

꾸준하게 풀어야 하기에  열심히 풀었는데

scanner를 안 쓰면서부터 의외로 애를 먹었다.

 

본론

오늘 푼 문제들
오늘 푼 문제들

1. scanner

학부생때부터 써왔던 함수인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다른 거 쓰라는 추천이 있었다.

그래서 사용한 것이 아래의 것이다.

 

2. BufferedReader

나는 개인적으로 이런거 쓰고 싶지 않다.

속도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면 최적화를 위해서 어쩔 수 없지만 스캐너에 비하면 너무 복잡하다.

 

기본 문법은 아래와 같다.

       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        BufferedWriter bw = new BufferedWriter(new OutputStreamWriter(System.out));
        
        String text = br.nextRead();
        bw.write("String");
        bw.newLine();
        bw.flush();

정말 나는 저거 코테하면서 다 외워야 한다는 게 통탄스럽다.

요즘 코테할때는 다 카메라로 몸 전체를 찍으면서 한다는데

이런 함수하나 기억 안 나서 시간 잡아먹으면 너무 아쉬울 것 같다.

더 외우는 수밖에 없을 것이다.

 

마무리

사실 오늘까지는 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 푸는 것에 무리가 없었다.

내일부터는 1차원 배열인데 아직까지는 쉬울 것으로 예상되나

회사 업무를 처리하면서는 하루에 한 카테고리를 해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.

 

차례차례 단계를 나눠서 진행해 보자.

 

+ 추가

이 블로그 역시 수익화 구조를 만들어놓기 위해 글을 좀 적어야 하는 상황이라 천자까지만 적어놓도록 하겠다.

개발 블로그의 준비가 다 되면 워드프레스로 넘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나 아직 이직, 경영, 개발, 제품화 한꺼번에 진행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.

안되면 될 때까지 박아보자. 파이팅

'코딩테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y02. 조건문 문제  (0) 2023.10.02
Day01. 입출력 문제  (0) 2023.10.02